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온라인 ZOOM을 활용하여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입생 학부모가 알아야 할 올바른 교육정보와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교육활동, 자녀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자녀의 새로운 출발에 맞추어 학부모로서 가져야 할 소양과 학교를 신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교육‘우리 아이 마음 읽어주기’를 시작으로‘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학교문화, 교육과정’,‘자녀의 성장을 돕는 책 읽기’▲중학교 1학년 학부모 교육‘청소년기 자녀의 성교육 ’,‘자유학년제와 교육과정’,‘디지털 과몰입 예방’▲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 교육‘고교 교육과정과 대입제도의 변화’,‘고교학점제 A to Z’를 주제로 실질적인 교육정보가 제공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새로운 출발은 기대와 설레임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직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을 동반하기도 한다.”고 격려하며 “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의 자녀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시흥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강조하였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