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향후 5년간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참여 자격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2/03 [17:03]
유연숙 기사입력  2022/02/03 [17:03]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향후 5년간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참여 자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 주관의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이하 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3주기 인증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 획득에 성공함에 따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향후 5년간 기관평가인증대학의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기관평가인증은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지속적으로 직업교육 품질 개선을 유도하고자 시행된 대표적 교육품질인증이다. 미인증대학은 인증원이 제시한 교육품질을 공인받지 못한 교육기관이라는 불명예 뿐 아니라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참여제한이라는 불이익까지 받게 되기 때문에, 대학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안정적 재정지원을 위한 필수인증으로 꼽힌다.

이러한 가치 때문에 기관평가인증은 교육품질, 기관 책무성 등 다양한 요건 충족이 요구해왔다. 이번 3주기 인증평가의 경우도 총 6개 평가기준과 13개 세부기준, 30개 평가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것을 요건으로 하고 있어, 대학의 교육품질을 꼼꼼하게 평가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대학기본역량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혁신공유대학 선정,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 선정 등, 정부의 각종 대학평가에서 최상위권의 평가를 받아온 바 있다. 대학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대학 교육시스템의 우수성을 학생, 지역사회 등 대학교육 이해관계자에게 입증함으로써 수도권 명문전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대학교육품질 향상을 위해 지원과 투자를 계속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 주간시흥

 

한편, 풍부한 산학협력 인프라와 뛰어난 기술교육역량을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꾸준히 배출해내고 있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현재는 관심학과 사전등록(예비신청)을 받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2월 1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모집학과 및 전형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www.gtec.ac.kr/ipsi)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