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기업인협회(회장 원영길)는 지난 20일 오후 3시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운영 및 지원사업 정보공유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시흥 경제발전 및 기업 지원사업 활성화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지난해 운영 및 지원사업의 성과 및 추진 사례, 2022년 운영 및 지원사업 등을 공유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흥 경제발전 및 기업 지원사업 활성화 유공자 표창 ▲2021 주요성과 영상상영 ▲지원사업 우수 사례 성과발표 ▲2022 운영 및 지원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2021년 지원사업의 성과 및 추진 사례는 지원사업 중 하나인 캐릭터 매칭 사업에 참여한 ㈜고려원인삼과 ㈜뉴에이지원에서 발표했으며 캐릭터 매칭 사업은 구매 욕구를 더하기 위해 중소기업 제품과 적합한 캐릭터를 매칭하여 제품을 출시하도록 지원한 사업이다.
제품과 캐릭터와의 매칭은 진입장벽이 꽤 높아 중소기업에서 접근하는 것이 힘들고 큰 도전으로 시도조차 할 수 없었으나 시흥시기업인협회에서 캐릭터 매칭 사업을 개발 지원하여 현재 ㈜대교의 코코코알루 키즈홍삼 스틱과 ㈜스튜디오게일의 윌벤져스 칫솔살균기를 출시하여 실질적으로 기업제품 이미지 개선에 큰 역할을 하여 호평을 받았다.
시흥시기업인협회는 2008년 시흥시 기업 대표가 중심이 되어 결성된 비영리 단체이며 15년간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민간경제단체로 시흥시 기업과 지자체 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원영길 회장은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시흥시기업인협회는 시흥시 기업제품 시장경쟁력 강화와 판로개척을 통한 매출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기관 간 다양한 협업을 통한 매출 시너지 효과 창출 등,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2022년에도 여러분과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현재 기업이 당면한 여러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가치 있는 만남을 가질 것이다.”라고 간담회를 통해 약속했다.
한편 최각용 시흥시 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금과 같은 틈새형 지원사업도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성장과 육성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시흥 경제발전 및 기업 지원사업 활성화 표창
▲시흥시장상
㈜고려원인삼 윤성용 대표, ㈜동광사우 이명열 대표, 우리토방 조송현 대표, 은성교역 전현규 대표
▲시흥시의회의장상
㈜한길에이치케이 임현택 대표, 시흥시기업인협회 최희자 매니저, ㈜표유 임미향 대표, ㈜동남 이광희 부장,
▲조정식 국회의원상
㈜아이폼 고성은 대표, ㈜마이크로버 권미영 대표, 나마네 심보용 대표, ㈜현대아트모아 유영난 과장
▲문정복 국회의원상에는 목수와 칠쟁이 전진수 대표, ㈜뉴에이지원 박병진 대표, 드림테크 유완기 대표, ㈜고려원인삼 윤정혁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