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부설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센터장 한은애)가 1분기 단과반 평생교육프로그램 ‘바람충전소’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바람충전소’는 시흥시 거주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미지메이킹, 스크린골프, 필라테스 등 총 11개의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특히, 센터로 집중되어 있던 프로그램을 정왕권, 연성권, 신천·대야권의 권역별 협약기관을 통해 ‘내 집 가까이서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모집대상은 성인발달장애인이며 신청은 아래에 링크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화상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충원 시까지이며, ‘선착순’ 모집이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작년 참여자 중 ‘집에서 휴대폰만 보며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어 즐거웠고, 주말과 주중에 많은 프로그램이 개설되면 좋겠다.’고 하였으며,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발달장애인분들이 ‘바람충전소’를 통해 배움과 취미여가의 기회를 얻어 더욱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하여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앞으로도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평생교육의 행복 파트너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신청링크: http://naver.me/Fwkjhl2g
문의: 031-313-0693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