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 복지를 강화하려는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누구나 즐기는 문화환경을 구축하고자 소외계층 및 시설을 직접 찾아가서 공연하는 ‘2022 찾아가는 문화활동’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경기도와 시흥시가 주최하며,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문화소외시설, 다중집합장소, 문화기반시설 등에서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공연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공연 분야는 음악, 연극, 무용, 연극, 다원예술 등 다양한 장르이며, 사업에 선정된 단체에게는 공연비를 지원한다. 공연 참가 자격은 최근 2년간 관련 분야 활동 실적이 있고 관내 전역에서 공연 가능한 문화예술 법인·단체가 해당된다.
참여단체 모집은 오는 1월 27일부터 2월 4일까지이며, 시흥시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근무일만 가능)해 지원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평소 문화공연을 접하기 힘든 시민에게 문화적 혜택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으로, 공연단체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https://www.siheung.go.kr)의 “찾아가는 문화활동 참여 공연단체 공모” 공고문을 참조하고, 문의사항은 시흥시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031-310-6731)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