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어린이 헌법’ 교보문고에 ‘오늘의 책’으로 선정 눈길

법대 출신 임병택 시흥시장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써 내

박영규 | 기사입력 2021/11/19 [06:37]
박영규 기사입력  2021/11/19 [06:37]
[책 소개] ‘어린이 헌법’ 교보문고에 ‘오늘의 책’으로 선정 눈길
법대 출신 임병택 시흥시장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써 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자료제공 도서출판 시작’ / 주간시흥

어린이들의 헌법에 이해를 돕기 위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시처럼 노래처럼 함께 읽는 어린이 헌법’ (이하 어린이 헌법’)이 지난 109일 발간 된 지 한 달여 만에 교보문고에 오늘의 책으로 선정되어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지난 109일 발행된 어린이 헌법은 법대 출신으로 기초단체장을 맞고 있는 임병택 시흥시장이 직접 펴낸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어린이 헌법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쉬운 언어로 설명된 헌법 책 헌법을 시로 풀어쓰고, 노랫말 속에서 헌법의 의미를 찾아 재미를 더한 책으로 헌법의 구조와 헌법기관을 설명하고 헌법 관련 한국사세계사의 인물 이야기도담고 있다.

지난 119, 교보문고 오늘의 책에 선정된 어린이 헌법을 발행한 도서출판 시작의 이호순 대표는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쉬운 언어로 설명되어있어 딱딱한 헌법을 쉽게 풀어냄으로써 학습에 유익한 책으로 저자의 간절함이 담긴 책이다.”라고 평가하고 있다.

어린이 헌법의 서두에는 시작하는 글, 부모님께 드리는 글, 이 책을 읽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헌법의 중요성을 부모들과 함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아이들이 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책 읽는 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또한 ‘1부 헌법 이야기는 쉽고 짧은 글로 이야기하듯 헌법을 소개하고 2부는 시처럼 읽는 헌법으로 시 형태로 헌법에 중요성을 시처럼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3부는 동요와 노래로 만나는 헌법으로 구성되어 헌법에 대한 무거움 없애고 부드럽게 이해시키려는 노력이 엿보이고 있다.

  © 자료제공 도서출판 시작’ / 주간시흥

이밖에도 헌법기관을 소개하고 헌법의 역사와 헌법 인물들을 소개함으로써 헌법에 대한 다양한 상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자상하고 부드러운 글로 아이들이 쉽게 읽어 내려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편 임병택 시흥시장은 권두어를 통해 이 책은 초등학교 학생 두 딸을 키우는 아빠로 아이들이 헌법이 무엇인지를 질문하는 초등학생 딸들을 위해 쓰게 된 것으로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헌법을 더 쉽게 이해하도록 쉽게 풀어쓰게 됐다.”라고 말하고 이 책을 통해 많은 어린이가 헌법에 대한 기초지식을 얻을 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완성했다.”라며 교보문고의 오늘에 책으로까지 선정된 것은 의외라고 덧붙였다.

  © 주간시흥

임병택 시흥시장은 전남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전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했고 전 국회의원보좌관, 경기도의회 의원(2)을 거쳤으며 현재 시흥시장으로 재직 중으로 지난 지방선거에서 최연소 기초단체장으로 당선되면서 관심을 모았던 인물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