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지역혁신교육협의회 본격 가동

혁신교육지구의 성공위해 협력다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5/31 [13:2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5/31 [13:22]
시흥지역혁신교육협의회 본격 가동
혁신교육지구의 성공위해 협력다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 교육청과 시흥시가  MOU를 체결한 시흥시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박차를 가하게 됐다. 지난달 23일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현재)에서는 시흥교육지원청 및 교직원, 학부모, 시민단체 등 18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 및 안건심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2011년 제1차 시흥지역혁신교육협의회 상정 안건으로 “시흥혁신교육협의회 운영 규정안”이 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심의 가결 됐다.

이날 혁신교육활성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학교급간 예체능 중점과정 운영, 학교도서관 활성화, 학생생활 자치활동 활성화, 방과 후 교육과정 지원, 희망심기 사업, 학부모 교육활동 활성화, 장애인식 개선 지원의 9개 영역, 29개 세부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혁신교육지구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한편 김윤식 시흥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시흥혁신교육협의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상호 협력하여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흥혁신교육협의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시흥혁신교육협의회는 시흥시, 시흥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체제 구축으로 내실 있는 교육 자치 구현 및 시흥시 혁신교육을 실현하기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실현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시흥시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시흥시 중심축인 연성지구 10개교를 중심으로 나머지 지역은 권역별로 대야·신천지구(4개교), 능곡지구(4개교), 정왕지구(5개교)등 총 23개교로 초등학교10개교, 중학교8개교, 고등학교 5개교에 한해 실시하게 된다.

지난 2월 23일 경기도 교육청과의 MOU 체결이후 사업설명회가 해당 23개 학교장 및 관계자에 한해 실시되었으며, 상담교사 및 독서토론논술지도교사 코칭프로그램 MOU 체결과 사업 추진 점검회의 등을 진행해 왔다. 

향후 시흥혁신교육협의회는 혁신교육지구 의제개발 및 사업조정에 관한 사항, 혁신교육지구 운영 재원확보에 관한 사항, 혁신교육지구 사업 집행에 관한 사항, 혁신교육지구 홍보에 관한 사항, 혁신교육지구 평가 및 보고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기능을 하게 된다.     

                                                           
박경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