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1/10/19 [10:33]
경기도양성평등센터, 20일 자치법규 성인지 관련 온라인 정책포럼 개최
○ 도 자치법규 성별영향평가 현황 공유, 자치법규 성인지성 강화 방안 모색
- 도청 및 시군, 도의회 관계자,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도민 등 참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21+경기양성평등센터+성인지+정책+포럼_웹포스터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양성평등센터가 20일 오후 3시 재단 회의실에서 ‘경기도 자치법규 성인지적 분석결과 및 향후과제’를 주제로 성인지 정책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경기도양성평등센터(여성가족부 지정)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최근 재단이 완료한 ‘경기도 자치법규에 대한 성인지적 분석’ 연구 결과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경기도 자치법규(조례, 규칙)를 성인지 관점에서 검토하고, 자치법규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현황 및 개선 사항을 논의한다.

 

포럼에는 도의회, 도청 및 시‧군 관계자,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도민 등 자치법규 및 성인지 정책 실행 주체들이 참석한다.

 

김선희 경기도양성평등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포럼은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의 인사말에 이어 정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선임연구위원이 ‘경기도 자치법규에 대한 성인지적 분석 결과’를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에는 송치용 경기도의회 의원, 박선영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백경미 경기도 여성정책과 주무관, 이수연 경기양성평등센터 법령 전문 컨설턴트 등이 참여한다.

 

포럼 시청 희망자를 위해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구읏TV)에서 실시간 중계한다.

 

정정옥 대표이사는 “이번 정책포럼이 경기도 자치법규의 성인지성을 확대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