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경찰서(서장 고경철)는 지난 4일 청소년의 달을 맞아 대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학교안전의달로 선정하여 이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학교안전T/F팀을 구성하여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학교안전의달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범죄 취약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제거하는등 실질적인 예방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번에 구성된 학교안전T/F팀은 여청, 형사, 교통, 홍보기능으로 구성되어 기능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대아동범죄 대응역량을 집중 투입하기로 했다.
학교안전T/F팀은 자녀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학교주변에 형사기동대 차량과 지구대 순찰차량을 집중배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스쿨존지역에 대하여는 교통사고예방활동을 펼치기 위해 과속, 신호위반등 사고요인행위에 대하여도 집중지도 단속을 펼치기로 했다 아울러 관내 초등학교 주변과 동학로에 CCTV카메라를 설치하여 관제센터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하므로써 사건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흥시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에 시흥경찰서는 아동범죄예방을 위해 지자체와 교육지원청등과 수시로 합동간담회를 통하여 자녀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