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의 정신을 높이고 꿈과 희망을 전하는 ‘사랑으로 함께하는 어린이세상’ 주제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 시흥시 학원연합회(회장 문광현)가 주관해 지난 5일 비둘기공원에서 마련된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날씨 또한 화창해서 가족단위의 참여자들이 많았다.
식전공연으로 사물놀이 및 비보이공연, 어린이밸리댄스, 어린이오케스트라연주가 마련되었고, 어린이날 기념식 축하공연 등으로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꿈 키우기 체험·전시마당에서는 전통놀이체험, 해로와 토로의 미술여행, 동화나라여행, 시흥사랑체험, 맛있는 체험 등이 마련되어 여기저기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날 가족 장기자랑과 온가족 댄스파티로 마친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가족과의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의 참여로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행사로 구성돼 어린이들은 이날 하루 마음껏 보고, 느끼고, 만지며 행복을 만끽할 수 있었으며, 가족이 하나 되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화합의 장이 됐다.
한편 이날 1만2천여 명의 인파가 다녀간 비둘기 공원에는 화장실이 부족하여 시민들은 불편을 호소하였고, 예년에 비해 5세 미만의 유아를 둔 가정의 참여도가 높아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이 필요해 보인다.
박경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