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 사랑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 문화강좌(19시)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 5월 18일(수) 저녁에는 어린이도서연구회 최동희 선생님을 모시고“가족과의 소통, 책으로 말하다”라는 주제로 가족간의 대화가 줄어들고 단절되는 요즘 책을 통해 서로가 이해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그리고 5월 25일(수)에는 현직 초등학교 정희균 선생님에게 직접 들어보는 초등학생부터 시작하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통해 자녀의 꿈을 구체적인 목표로 만들어가는 비전코칭과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갈 수 있도록 지도하는 부모상도 함께 제시한다.
문화강좌 참여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 www.shcitylib.or.kr)문화강좌 코너에서 5월2일(월) 10시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서둘러 접수하는 것이 좋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능곡도서관(☎ 310-255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봄이 시작되는 계절의 여왕, 가정의 달 5월에 오랜만에 남편과 아내, 아이들과 손잡고 수요일 저녁 7시에는 능곡도서관에서 가족들과 즐겁고 행복해지는 시간을 만끽하는 건 어떨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