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뱃속에서부터 책과 친한 아이!

임산부 대상 성품태교프로그램 운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5/09 [15:2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5/09 [15:23]
엄마 뱃속에서부터 책과 친한 아이!
임산부 대상 성품태교프로그램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정왕어린이 도서관은 3세대가 행복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도서관에서 사랑스런 아이의 탄생을 행복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만16주 이상 32주미만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성품태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카네기, 조지워싱턴, 간디, 슈바이처, 마더테레사 등 위인들의 이야기와 함께 예쁜 창작동화를 부드러운 목소리로 읽어주는 동화태교, 다양한 종류의 악기소리와 축복 송을 통해 마음을 맑게 하고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주는 음악태교, 아름다운 그림을 편안하게 감상하고 엄마가 직접 그리고 만들어 봄으로써 태아와 교감하는 미술태교, 분만을 용이하게 하는 임산부체조 등 크게 네 가지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5월23일부터 8월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오는 12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정왕어린이 도서관은‘엄마 뱃속에서부터 책과 친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임산부들이 또래모임을 통해 정서적 안정 및 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며, 출산 후 공동육아동아리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고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정왕어린이 도서관에서는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영어교육, 책읽어주기, 미술놀이 등 재능 있는 육아부분을 엄마들이 품앗이로 나누는‘가족품앗이 공동육아’모임을 구성할 계획이며, 도서관에서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공동체모임이 운영될 수 있는 환경을 계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