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보건소 임산부에게 엽산제 지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4/19 [15:2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4/19 [15:21]
시흥시 보건소 임산부에게 엽산제 지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보건소(보건소장 박정란)는 임산부들의 건강 및 태내 성장 증진을 위해 엽산 제를 지원한다고 한다. 이에, 임신이 확인된 임산부들은 임신3개월까지 엽산제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소에 등록하는 임산부에 한해, 엽산 제를 지원하며, 등록을 위해서는 산모수첩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엽산제는 비타민 B9으로 적혈구와 DNA를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만일 임신기에 엽산이 부족하면 신경관 결손으로 유·사산 또는 선천성 기형아를 출생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35세 이상 고령 임산부들은 출산 경험과 상관없이 임신성 고혈압, 당뇨등 합병증과 유산, 기형아 출산 등의 손상 확률이 높아 각별히 신경 써야할 듯하다.

아울러, 임신 5개월부터는 태아의 빠른 성장으로 철분 필요량 높아지게 되어, 보건소에서는 철분제 지원도 함께 하고 있다.

임산부의 철분 결핍성 빈혈은 모체의 면역능력 감소, 신생아의 체중 저하나 기형아 출산, 조산, 유산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다태아 임신이나 빈혈로 철분제가 더 필요한 임산부들에게는 추가로 지원한다고 한다.
 

/ 문의 : 보건소 보건행정과 ☎ 031-310-5831
▲ 정왕보건지소 ☎ 031-310-59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