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청소년 전용 e-Book 서비스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4/19 [13:5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4/19 [13:50]
중앙도서관, 청소년 전용 e-Book 서비스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책읽기 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hcitylib.or.kr)에 청소년 전용 전자책(e-book) 서비스를 4월18일부터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경기도와 (주)조은커뮤니티가 협력하여 경기도내 도서관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후원하는 컨텐츠로 초등학교 776종, 중학교 844종, 고등학교 856종으로 총 2,476종 33,000여권을 제공하고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 회원이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로그인 한 다음 홈페이지 우측 사이버도서관 아래 청소년 e-book을 클릭하면 된다. 기타 e-book 관련 세부사항은 시흥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용방법 및 이용가능 자료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청소년 전용 e-book은 청소년들이 직접 도서관에 와서 책을 빌리거나, 책을 사지 않아도 집에서 검색해서 볼 수 있으며, 각 도서별로 독후감 작성 및 작성 독후감 e-mail 발송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중앙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자료의 접근기회가 적은 학생층의 많은 이용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중앙도서관은 이번 청소년 전자책 서비스가 새로운 통신환경과 수요에 발맞춰 선보이는 만큼 이용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앞으로도 더욱 양질의 전자 도서관 관련 콘텐츠를 개발·지원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