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오는 8월 15일 신천, 대야, 은행권 공영주차장 12개소의 월 정기권 추첨 접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일반 주차면은 일반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장애 주차면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8월 15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월 정기권 추첨 홈페이지(https://parking.shsi.or.kr)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하며, 추첨 결과는 일반 주차면은 8월 20일에 17시 이후, 장애 주차면은 8월 23일에 14시 이후 발표된다. 당첨자는 이용금액 선납 후 6개월 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공사는 공정한 정기권 신청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PC,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 지원 도우미를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8월 17일과 18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이며, 신천역 상단 공영주차장 주차부스로 본인 휴대폰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동선 사장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모든 시민에게 정기권 이용의 공평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어르신, 저 시력자, 장애인, 외국인 등 인터넷 방식을 통한 모집방법에도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월 정기권 추첨 관련 궁금한 사항은 월 정기권 홈페이지 또는 시흥도시공사 교통사업팀(T. 031-488-687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