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어르신들 학교에 다녀요

노치원 (실버스쿨 Silver school) 운영 본격 돌입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4/05 [12:4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4/05 [12:44]
65세 이상 어르신들 학교에 다녀요
노치원 (실버스쿨 Silver school) 운영 본격 돌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과림동에 드디어 과림 실버스쿨이 마련되었다. 노치원으로 불리 우는 실버스쿨은 허약노인 및 독거노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기능향상을 위한 보건복지 통합서비스로써 일주일에 3회(월,수,금)보건진료와 더불어 프로그램위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과림 보건진료소 마을건강회원들의 자발적인 움직임으로 시작된 과림 실버스쿨은 노인인구비율이 15%를 차지하여 타동에 비해 노인인구가 많은 동 특성을 고려하여‘내 지역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책임지자’란 취지로 뭉친 마을건강회 및 후원회 모임에서 시작됐다.

이와 관련 과림동 주민센터에서 과림 실버스쿨 운영위원회 구성회의를 개최하여(2011.03.30 15시) 민간주도의 전국 최초 과림동 어르신들을 위한 보건복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운영위원회 구성은 과림동장,과림보건 진료소장,보건소 보건행정계장을 비롯하여 과림동 유관단체장 및 마을 건강회 후원회장을 주축으로 하여 구성될 예정이며, 시설보강은 보건소 보건행정계장을 통해 4월 첫 주까지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보건진료소의 어르신맞이 내부 청소,도배,페인트칠 등 공간정비도 이루어질 예정이고, 일주일에 월,수,금요일에 건강검진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림동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5월 초 본격적인 운영이 시작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