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자 기사입력  2021/07/19 [07:26]
시흥시, 비대면 온라인 화상 채용박람회 본격화
쿠팡, ㈜소울푸드 등 4개 기업, 16명 채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715일 목요일 종합일자리센터에서 10시부터 17시까지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럭키데이는 매월 7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 17일은 채용박람회로 시흥시민과 관내 기업체 및 소상공인을 연결시키는 시흥시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다.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하면서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에서 구축한 온라인 화상면접 시스템을 이용해 일정에 맞춰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날 시흥시 소재 프론텍, 쿠팡(물류센터), 소울푸드, 시흥교통 총 4개 업체에서 10명 이상의 시흥시민을 채용할 예정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실제 면접에 참여한 구직 신청자 18명중 16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참여한 업체와 시민은 시흥시에서 구축한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화상면접시스템과 운영방식에 매우 만족하며, 다음에도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4차 유행 속에서도 구인구직을 원하는 업체와 시민이 시흥시의 화상면접 시스템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시흥시는 구인과 구직은 물론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시스템 전반에 대해서도 돌아보고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에서는 일자리의 기획, 일자리센터의 운영, 여성새일지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 모든 일자리 정책을 총괄하며, 시흥시가 보유한 일자리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