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농식품소비공감 여름호(32호) 표지 © 주간시흥
|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우리 과일을 주제로 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가 발간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농식품 소비·식생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돕기 위해 ‘농식품 소비공감’을 연간 8만부(분기별 2만부) 제작·배포하고 있다.
이번 호는 우리 과일을 테마로 농업·농촌과 농식품의 가치를 전달한다.
‘농식품 공감’ 섹션은 ‘과일’에 대한 독자 사연과 참외·다래·토마토·수박·복숭아 등 우리 과일의 역사와 문화, 품종 등을 소개하고, 제철과일 드레싱 요리법을 제공한다.
‘농촌 공감’ 섹션은 ‘논산 꽃비원(정광화 대표)’과 ‘안동파파야농장(황순군 대표)’ 사례를 통해 농촌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팜 우수사례 ‘화성 팜스토리(이완용 대표)’와 매실 농축액 장인 ‘홍쌍리 명인’을 만나,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달한다.
‘소비 공감’ 섹션에서는 제주도 특산물인 감귤의 품종별 특징과 여름 제철과일인 ‘복분자’에 대한 전문가 칼럼을 소개한다.
또한 독자들의 참여 확대를 위한 ‘여름호 후기 작성’, ‘제철 농산물 SNS 공유’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농식품소비공감 여름호는 9일부터 전국 주요 농협은행 등에서 2만부가 배포됐고, 농식품 정보누리의 웹매거진으로도 제공된다.
신명식 원장은 “우리 농식품의 이야기를 인문학적 관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는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팜 등 ICT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농식품 정보누리: http://foodnuri.go.kr
농식품 정보누리 웹매거진: http://webzine.foodnuri.go.kr
웹사이트: http://www.epi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