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정왕 도시재생기업 지원사업' 운영

창업자 또는 단체 대상으로, 교육・컨설팅 과정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7/14 [12: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7/14 [12:56]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정왕 도시재생기업 지원사업' 운영
창업자 또는 단체 대상으로, 교육・컨설팅 과정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정왕동 현장지원센터)는 지역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지역 내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공동 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를 접목하여, ‘정왕 도시재생기업 지원사업 교육・컨설팅’ 과정을 6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

 

현재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정왕동 지역의 도시활력 회복, 공동체 회복,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진행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역세권 경제 활성화,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공모사업 운영과 스마트 생활편의시설, 범죄예방 환경개선, 어울림센터 개발 등 시설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정왕 도시재생기업 지원사업’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된 생활 인프라와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재화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수익을 통한 지속 가능성을 목표로 진행되며 교육・컨설팅 과정을 수료한 단체 중 심사를 통해, 내년까지 성장지원사업을 운영하여 단체가 원활한 시범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 주간시흥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창업자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컨설팅 과정은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 트렌드 △소셜미션 탐색 △ 조직의 이해 및 갈등관리 △사업모델 수립 △팀별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참여자들이 모여 도시재생과 어울리는 아이디어가 도출돼 도시재생사업의 지속성 확보와 지역에 맞는 도시재생 사회적경제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