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메이드 人 시흥” 입점 업체 대표 간담회 개최

시흥시 중소기업 우수 제품 직매장 운영 방안 등 논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6/30 [10:5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30 [10:52]
시흥시 “메이드 人 시흥” 입점 업체 대표 간담회 개최
시흥시 중소기업 우수 제품 직매장 운영 방안 등 논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기업인협회(회장 원영길)에서는 시흥시로부터 위탁받아 기업의 생산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시흥중소기업 우수제품 직매장을 시화 이마트 5층에서 운영 중이다.

관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시화 이마트 내에 설치. 운영 중인 시설이며 현재 주식회사 고려원인삼을 포함하여 29개 중소기업에서 홍삼 제품, 칫솔 살균기, 핸드폰케이스, 세차타올, 공예품 등, 110여 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주간시흥

지난 23일 입점 제품의 다양화, 제품홍보, 특별 할인행사 등,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코로나 19로 인한 직매장 매출 급감에 따른 인건비 및 운영비 마련대책을 위한 입점업체 대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시흥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대형 할인점을 통하여 판매함으로써 중소기업 제품 인지도 향상, 생산자와의 직접 거래로 인한 유통마진 절감이 값싸고 질 좋은 제품공급으로 이어져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 등의 목적을 가지고 운영되는 직매장 역시 코로나 19 여파를 피해 가지 못하여 운영의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

원영길 회장은 지난해 입점 업체의 요구사항인 직매장이 새롭게 단장되어 기업지원과 팀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였으며 29개 입점 업체에서 힘을 모으면 코로나 19는 이겨낼 수 있는 위기이기에 제품홍보와 판매에 대해 입점 업체 각자의 노력에 대해 다시 한번 당부하였다.

  © 주간시흥

코로나 19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으면서 직매장의 매출이 하락한 가운데 개최한 업체와의 소통의 자리는 어느 때보다 열띤 토론으로 이어졌으며 매출 촉진에 대한 각 업체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자리로 이어졌다.

직매장 운영위원회 윤성용 위원장은 시흥 관내 갯골 공원, 한울 공원 등, 시민들이 모이는 곳에 시흥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특설 판매장을 설치하여 운영을 해보자고 제안하며 다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고 독려하였다.

시흥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직매장 연중할인 판매 행사 기간을 고정 지정하였으며 올해 하반기 행사로 715일부터 815일까지 여름 건강 나기 할인행사와 91일부터 30일까지 풍성한 추석맞이 할인행사, 한해 마무리 감사 할인행사는 1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 할 예정이다.

직매장 입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기업인협회(031-319-1292) 또는 시흥시기업지원팀(031-310-6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