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소방드론, 풍수해 대비해 날아오르다

풍수해 대비 소방드론 특별전술훈련 참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6/17 [11:1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17 [11:18]
경기북부 소방드론, 풍수해 대비해 날아오르다
풍수해 대비 소방드론 특별전술훈련 참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임원섭)는 광범위하고 복합적인 풍수해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풍수해 대비 소방드론 특별전술훈련’에 북부특수대응단이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양평군 강상면 교평리 강상체육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특별전술훈련은 수도권 소재의 소방본부(서울, 경기, 경기북부, 인천)의 소방드론 19대와 구조대원 49명이 참가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북부특수대응단은 소방드론 1대와 구조대원 3명이 참가해 가상 상황을 부여,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작전을 수행했다.

 

이번 훈련은 소방드론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숙련도를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실종자 수색기법, 영상정보 분석·공유, 임무장비를 활용한 구조튜브 투하 시연, 고립자 물품전달 등 상황에 대비한 현장대응훈련과 훈련강평, 개선방안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조경현 북부특수대응단장은 “작년 집중호우로 경기북부지역에 산사태로 인한 매몰, 하천 범람등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풍수해사고가 발생했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소방드론에 대한 현장실용성을 강화하고 유사시 신속한 대응으로 도민 안전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풍수해 대비 소방드론 특별전술훈련 (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40pixel, 세로 1080pixel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