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31 [06:59]
시흥지역건축사회 5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알콩달콩 사회주택’후원 물품 기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지역건축사회(회장 이성원)가 시흥시(시장 임병택)알콩달콩 사회주택 입주민 커뮤니티공간에 비치할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500만원 상당의 ·난방기, 책장, 블라인드, 빔프로젝트 등으로 사회주택 1층 커뮤니티 공간에 비치해 입주민 주거공동체 활동 시 사용될 예정이다.

 

시흥시 알콩달콩 사회주택은 시흥시가 공공의 토지를 제공하고 호반건설이 후원해 ()한국해비타트가 건축한 건물이다. 2018년 착공해 20203월 신혼부부 10가구가 입주 완료한 전국 최초 민·관 협력 후원형 신혼부부 주택이다.

 

전달식에는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과 시흥지역건축사회 이성원 회장 및 임원들이 함께하였다.

 

한편 시흥지역건축사회는 1993년 창립하여 71명의 회원들이 시흥시 안전관리자문단, 시흥시 정왕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시민계획단, 시흥시건축위원회 등지역사회 내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알콩달콩 사회주택 건축설계 재능기부를 비롯해 지난 3월에는 정왕지역 아동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한 후원금 1천만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성원 시흥지역건축사회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분위기이지만 이번 후원을 통해 신혼부부 입주민들이 주거공동체 활동을 활발히 해달라지역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참여해주고 있는 시흥지역건축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