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은행동 주민센터(동장백동기)는 지난 25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정감 있는 고향분위기 조성과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대청소와 함께 제설(제빙)작업’을 했다.
이 날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유관단체,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대청소 와 제설(제빙)작업은 은행동 주민센터 앞을 시작으로 뉴타운지역과 은행동택지개발지내 취약지구를 중심으로 쓰레기, 광고물 정비 등 대청소를 실시하였으며, 특히 이날 그동안 추운 날씨 때문에 생긴 얼음과 23일 대설에 따른 제설(제빙)작업을 실시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 는 해마다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푸근한 시흥의 정취를 간직하게 하고자 함이다. 이날 시흥사랑♡시민운동 대청소 및 제설(제빙)작업에 참여한 주민 이홍우씨는“설맞이 대청소와 제설작업을 실시 하니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환경 제공과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백동기 은행동장은 “앞으로도 유관단체 및 주민과 함께하는 시흥사랑시민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아울러 신묘년 새해 설날을 맞이하여 동민들이 편안하고 깨끗한 분위기 속에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