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석일, 공공위원장 정영미)는 오는 27일부터 마을복지계획 ‘치매가족 마음잇기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 사업 이용자 5가구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을 치매어르신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 과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5가구의 치매어르신 가족을 대상으로 총 7회에 걸쳐 ‘치매가족 마음잇기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치매어르신 가족에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1:1매칭을 통해 매월 기억키움키트, 치매가족 원예키트 등의 힐링 프로그램 물품을 전달하면서 치매어르신 가정의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통창구 마련을 위해 모바일 밴드(BAND)를 통한 온라인 자조모임을 지원해 돌봄에 필요한 정보나 서로의 일상을 나누는 장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힐링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군자동 행정복지센터(031-310-4490)에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 http://www.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kr ) ‘협의체소식’에서 ‘치매가족 마음잇기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을 검색해 확인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