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에 거쳐 200여명의 청소년지도위원과 동 청소년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지도위원의 역할과 활동방향 모색을 위한 권역별 청소년지도위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 2011년도 시흥시 청소년육성업무계획 설명 ‣ 동(목감동, 정왕본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우수사례 발표 ‣ 청소년지도위원 활동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목감동 청소년지도협의회(사화숙 위원장)에서는 청소년 생활지도 활동, 청소년상담활동,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연계활동, 청소년봉사활동 지원 사업을, 정왕본동 청소년지도협의회(안덕희 홍보위원)는 사랑의 음식 나눔 봉사활동, 불우청소년 격려 및 후원, 정왕권 청소년농구대회 개최 등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다양한 활동 모델을 제시해 주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한 위원은“그동안 청소년지도위원이 단순한 순찰과 캠페인 활동을 해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의 수련활동 여건조성을 위한 지역 내 단체 연계와 다양한 활동지원을 전개해야 할 것이라며”,“청소년지도위원의 활동방향모색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시 교육청소년과장은“장래 지역사회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위원이 지혜를 모아 청소년들의 올바른 여가문화 확산과 청소년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조성을 위한 활동으로의 방향 전환이 절실하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