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구랍 30일 시청 늠내방에서“2011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시는 2011년 시흥갯골축제가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의 대표축제로 우뚝 자리 잡기 위하여 그 동안 시에서 직접 주관하여 축제를 운영하던 것을 보완하여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며 내만갯골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지역축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축제전문가, 예술가, 각계각층 인사로 구성된 16명의 2011시흥갯골축제추진위회 위원을 위촉했다.
이날 추진위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김윤식 시흥시장은“우리시 대표축제인 갯골축제를 통해 행복한 시흥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으며 시흥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민의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축제추진위원회는 극단기린 대표(이상범)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부위원장, 회계, 간사 등 임원을 선출하였으며 2011년 축제방향, 앞으로의 추진과제 등 내년 갯골축제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열띤 토론을 하였으며 추진위원회 위원들은 온 힘을 다 할 것을 결의했다.
시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는 축제의 기획, 홍보, 집행 등 축제의 전반적인 사항을 직접 결정하고 참여하게 될 것이며 관 주도형 축제 운영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내실 있는 축제 콘텐츠 개발과 대표축제 육성에 중대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흥의 대표축제인 시흥갯골축제는 2011년에도 시흥의 대표축제답게 재미와 볼거리가 있고, 먹을거리가 있는 수도권 유일의 내만갯골 생태관광축제로 우뚝 솟을 것으로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