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홍경표)과 시흥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정경)는 구랍 28일 시흥지역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문화·교육적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교육적 가치실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협약서를 체결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청소년수련관운영주체인 시흥시시설관리공단 박영하 이사장과 시흥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정 경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함으로 체결되었으며 양 기관의 임원들과 직원, 시흥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 시흥시사회단체협의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체결된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시흥지역의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련관과 지역아동센터가 협력하여 스포츠프로그램 지원을 포함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호 협의 조정하여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청소년수련관이 사업을 총괄운영하고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아동 관리를 잘 이행하여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자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2011년 1월 방학프로그램에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스포츠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학기 중에도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문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협력 사업을 시작으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시흥지역의 학교, 시설, 각 단체 등이 연계하는 지원망 구축에 힘쓰도록 하며 효율적인 지원 사업이 개발되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