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사와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건수)이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통해 지역사랑나눔에 앞장서 눈길을 끌었다.
지난 9일 한국MS사 자원봉사팀은 시흥시 거모동에 소재한 거모종합사회복지관 1층 및 주차장에서 재가대상자를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쌀(20kg) 310포, 연탄2,100장을 지원했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직원들은 자원봉사활동으로 참여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직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직원 90여명은 팀으로 나뉘어서 알곡나누기, 연탄나누기, 김장김치만들기, PC점검, 대상자 방문지원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는 매년 실시되는 행사로 2005년부터 실시되어 올해로 6번째 맞이했으며 기업과 도시 그리고 농촌을 연결하는 도농상생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가 추진하는 독자적인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서 겨울나기가 어려운 이웃에게 이웃사랑의 온정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쌀, 연탄 및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지역 내 어르신들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힘써주어서 감사하고, 덕분에 따뜻한 겨울나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을 진두지휘하며 활동에 참여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권 찬 사회공원 담당이사는 “사랑나눔 행사가 홍보보다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로 발전시켜가고 있다.”고 말하고 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하여 큰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공연 동아리팀이 참석하여 즐거운 시간도 마련했다.
거모종합사회복지관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직원들은 앞으로도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이웃사랑의 온정을 직접 참여하여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