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0 공동 주택 우수 관리 단지 평가에서 공동 주택 평가에서 정왕동 한신 아파트, 운행동 대우3차 아파트, 장곡동 삼성아타트가 우수 단지로 선정 됐다.
시흥시는 지난 12월 1일 2010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평가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평가는 시흥시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보다 안전한 공동주택을 가꿀 수 있는 시민들의 자율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행한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평가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해당 1차 동 주민센타 및 2차 주택과에서 주택관리사 등 관계전문가 5인을 구성하여 공동주택의 유지관리·운영관리·공동체 활동분야에 대하여 평가했다.
관내 공동주택 213개 단지를 대상으로 유지관리, 운영관리, 공동체활동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 결과 1위는 한신아파트(정왕동), 2위는 대우3차 1단지아파트(은행동), 3위는 삼성아파트(장곡동)가 선정이 되었으며, 이들 단지에 대해서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함께 해당 단지에 대해 우수관리단지 인증동판이 전달됐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관내 공동주택의 우수사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면서 시민들과 함께 시흥시 공동주택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공간으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