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애인보호작업장(관장 이승락)은 지난 13일(토요일) 직업재활훈련생과 자원봉사자 40명이 함께 미래에셋생명이 주관하는 등반산행을 김포시 가현산에서 진행했다.
이번행사는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 봄 행사 때 했던 ‘다음에 다시 만나자’는 약속이 이루어 진 것으로 출발 전부터 직업재활훈련생들은 봄에 함께했던 자원봉사자들의 이름을 기억하며 기대에 부풀어있었다. 행사 당일 자원봉사자와의 만남에서 서로의 얼굴을 기억하고 환하게 맞이하며 즐거운 산행을 시작했다.
등산도중 만난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에서는 쌓인 낙엽들로 인해 훈련생들이 미끄러지지 않게 자원봉사자가 손수 앞서가며 치워주고 경사가 높은 오르막길에서는 두 손을 잡아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는 등 서로를 의지하며 산행을 진행했다.
힘든 산행 속에서도 올라가는 산길 내내 웃음꽃이 이어졌으며 김포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가현산 정상에 올라 가뿐 숨을 들이쉬고는 삼삼오오 모여 준비해간 간식을 서로 챙겨주며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이날 산행은 미래에셋 박현주 재단 사회공헌팀 주관으로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김포주간보호센터, 부천혜림원과 함께하였고 부천고등학교 총동창회, 부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자원봉사 및 선물을 지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