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요트연합회(회장 윤종호)와 시흥지역사회교육협회(회장 송영식)가 손을 맞잡고 '요트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양해각서 체결을 지난 20일 시화호에 위치한 시흥시 요트장에서 가졌다.
학부모회장단 40여 명과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협약서를 통해 두 단체는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요트를 대중화 보급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요트장 및 교육 시설을 비롯한 인적· 지적 자원을 활용한 공동 프로젝트를 운용하기로 하였고 저소득층 및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엘리트 체육 육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을 마친 학부모회장단은 요트 체험을 통해 시화호가 안전한 해양레포츠 최적지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요트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시흥시생활체육회 신태식회장은 "지역학교와 생활체육이 하나로 손잡고 프로그램을 만들어 간다면 지역사회의 건강한 스포츠로 거듭날 수 있을 것”고 말했다.
시흥시요트연합회 윤종호 회장은 '시화호는 조수간만의 차이가 거의없고 바람도 좋은 편이고 도심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요트대중화를 위한 최적의 장소"임을 강조하면서 "누구나 쉽게 요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시화호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한편, 시흥시요트연합회는 지난 오이도 조가비축제에서 ‘오이도 앞바다 요트무료체험행사’를 실시하여 시민들로 부터 폭발적 호응을 얻기도 하였고 저소득계층 청소년들을 초청하여 꿈과 희망을 주는 요트체험 봉사활동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문의 : 시흥시요트연합회
회장 윤종호 010-2228-3116
http://twtkr.com/yacht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