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복지관(관장 안은경)은 제14회 노인주간행사를 펼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시흥실버인력뱅크 ‘화랑’의 길놀이에 이어 지난달 14일 시흥시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제1회 어르신컴퓨터경진대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진행했다. 이번행사는 노인주간행사로 월요일에는 즐거운 노년 행사로 노인의 성에 대한 세미나와 사진콘테스트가 진행되고, 화요일에는 ‘여유로운 노년’ ‘건강한 노년’ ‘신나는 노년’ ‘아름다운노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능곡동 중앙공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공원 주변에 다양한 부스를 마련하여 팔씨름 경연대회, 윷놀이, 속풀이 한마당, 제기차기 등 체험 행사와 파전, 떡꼬치 등 많은 먹거리 등이 마련됐다.
또한 가족노래자랑 등 축하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도 선사했다. 이 자리에는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해 윤태학 시의회부의장, 김왕규 한나라당 을지역 당협위원장, 김진경, 이상희 도의원, 문정복, 이성덕, 김태경 시의원과 안장국 노인회장, 이재옥 농협중앙회 시흥시지부장, 최병태 시흥우체국장, 이주성 건강보험공단 시흥시 지부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노인주간 행사를 축하했다.
한편 주간시흥에서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회장 안장국)와 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여 진행된 컴퓨터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김윤식 시흥시장은 최우수 상에 한순덕(시흥시장상)씨를 수상했으며, 윤태학 부의장은 오일영(시의장상) 어르신에게 우수상을 수여했다.
한편 70세 이상의 제1부문 시상은 조원행 주간시흥 자문위원장이 시상했으며, 2부문 65세이상은 안장국 노인회장이, 60세이상 3부문은 안은경 노인복지관장이 각각 부상과 함께 시상하고 입상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