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회’ 열려

차별화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10개 기관 선정, 발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2/28 [17:4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2/28 [17:43]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회’ 열려
차별화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10개 기관 선정, 발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행사+포스터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회’ 열려

  • ○ 차별화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10개 기관 선정, 발표
  • ○ 발달장애인 샌드아트, 장애인학교 시극 공연
  • ○ 코로나19 확산으로 원격수업, 학습꾸러미 소개

경기도는 28일 유튜브 경기도 지식(GSEEK) 채널을 통해 ‘2020년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온라인 발표회’를 개최했다.

 

올해 2회를 맞은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발표회’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생방송으로 개최됐다.

 

도는 지난 9월부터 도내 31개 시군에서 실시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우수사례를 공모한 결과 10개 사례를 선정했다. 발표회는 사례를 운영한 기관의 관계자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소개하고 공유함으로써 다른 시군과 기관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와 장애인 학습자와 가족, 도민들이 온라인으로 시청한 가운데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연 ▲전국 최초 장애인평생학습도시(오산시, 광명시) 운영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우수사례 발표 중간에 실시한 공연에서는 평택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 발달장애인들이 샌드아트로 제작한 코로나 극복 염원 영상, 두드림장애인학교 학생들의 시극 공연 영상을 선보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어려운 가운데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원격수업, 학습꾸러미 등 비대면 학습의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자리가 됐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우수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장애인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