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우체국(국장 최병태)은 2010 시흥갯골축제 행사기간 중 금융과 우편거래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이동우체국(Moving Post)을 운영했다.
이동우체국이 설치된 곳은 시흥시 장곡동에 위치한 시흥갯골축제 행사장으로 8.13(금) ~ 8.15(일)까지 3일간 운영했으며 영업시간은 휴일에 상관없이 오전10:30 ~ 20:00까지로 갯골축제 행사와 연계하여 우편 및 금융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동우체국에서는 우체국창구와 동일하게 자동화기기 이용은 물론 현금 입출금, 송금, 공과금 납부 등을 할 수 있고 보험가입도 가능하며 편지와 소포(택배)도 부칠 수 있다. 단 토·일요일에 접수된 우편물은 월요일에 발송되게 된다.
시흥우체국은 이번 행사기간 중 맞춤형 엽서쓰기에 참가한 학생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금창고”라는 관광통신 일부 인을 별도로 조제하여 일부 인을 날인한 후 우편물을 발송하는 이벤트를 펼쳐 성황리에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문화와 특산물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관광객들에게 추억이 될 만한 사진을 촬영 한 다음 나만의 우표를 제작하여 직접 집으로 발송해 주는 특별한 이벤트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시흥우체국은 고객들의 서비스향상과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우체국내부 번호표를 소량우편물, 다량우편물 고객을 구분하여 처리 하도록 함으로서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이는 효과를 얻어내는 등 고객만족 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시흥우체국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에서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고객감동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