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영양교육 진행

직접 제작한 동화책·애니메이션으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1/27 [09:4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27 [09:48]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영양교육 진행
직접 제작한 동화책·애니메이션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 강현주 부천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직접 제작한 동화책 및 애니메이션으로 등록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영양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활용된 동화책 제목은 완두야, 콩콩마을을 부탁해, 성장에 꼭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 등 식품 섭취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연령에 맞춰 재미있는 내용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또한 동화책을 기반으로 전문 성우의 더빙을 더해 시청각 교육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도 개발했다.

뿐만 아니라, 개발된 동화책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사업을 신청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비대면 영양교육도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한 기관은 일상생활에서 유아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어서 관심을 가지고 교육 할 수 있는 시간이 됐고 이번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영양부분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야채, 단백질도 먹어보려는 모습을 보였다코로나 19로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유익한 비대면 교육을 제공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개발된 동화책은 등록 어린이급식소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강현주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방문교육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완두야, 콩콩마을을 부탁해동화책·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과 즐겁고 유익한 교육시간을 갖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매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