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회장 박도희)가 지난 11월 15일과 16일 이틀 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신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사랑의 섞박지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 여성단체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와 더불어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시흥시지회, 신바람인지놀이 협동조합과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15일에는 무를 절이고 김치 양념을 만들었으며, 이튿날에는 준비한 섞박지와 알타리무를 버무리는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담근 섞박지 김치는 500kg가량으로 관내 취약계층 300여 가구에게 직접 전달됐다.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는 앞으로도 새우젓 나눔행사 등 지속적인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진규봉 소비자교육중앙회 시흥시지회장은 “이번 김장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라고 말했다.
박도희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장은 “직접 김치를 담가 드시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에 보탬이 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