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봉사회 시흥지구협의회(회장 지순옥)는 지난 6일 협의회 사무실 및 주차장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김장 김치 및 밑반찬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 19로 더욱 힘들어진 취약계층을 위해 김장 김치는 물론 불고기 등 밑반찬과 마스크 등을 전달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 자리에는 시흥시 관내에 등록된 18개의 적십자 단체 임원 및 회원과 시흥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진행됐으며 임병택 시흥시장,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이금재 시흥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하여 적십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김장김치와 밑반찬(불고기 등)을 손수 만들어 취약계층 250세대에 전달하는 ‘적십자 희망 나눔’ 행사로 이 자리에서 준비한 김장재료들을 버무려 김장김치 250박스를 만들었으며 한편에서는 밑반찬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날 행사를 총괄한 적십자 봉사회 시흥지구협의회 권석중 부회장은 “우리 봉사원들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위생적이고 맛있는 먹거리를 만들었다. 모쪼록 취약계층이 이 음식을 먹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갔으면 한다. 또한 행사 운영을 위해 1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해 준 시흥시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준비된 김장김치와 밑반찬 선물세트는 각 지역별 취약계층에 나누어 주며 추운 겨울과 코로나 19를 잘 이겨내 주길 기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