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장철)에서 동을 함께 만들어나갈 위원을 모집한다.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르신 孝 생신잔치’,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품 및 후원금 전달, 지역 곳곳 환경정비 사업 등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마을 자치 조직이다.
이번에 모집할 인원은 11명 이내로, 9월 7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수시면접 및 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왕본동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또는 단체의 대표자로서, ▲상업적ㆍ정치적 이용목적이 없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 ▲활동함에 있어 시간할애가 가능한 자 ▲자치센터의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갖춘 자 ▲1인 1프로그램 책임운영이 가능한 자 ▲그 밖에 재능기부자는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여러 단체 소속 봉사자는 활동의 효율성의 위해 가급적 배제한다.
함께하고 싶은 사람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 확인 후 면접심사를 통해 동장이 선정 및 위촉하게 된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자치분권의 시작”이라며 “내 지역을 내 손으로 가꾸는 소중한 일에 함께 할 정왕본동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해로와 토로를 활용해 매주 금요일 청렴문자를 배포하고 있다. 더불어 ‘청렴한 시흥시’ 이미지를 확립하고자 시민들에게 친근한 해로ㆍ토로를 활용해 홍보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