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오는 8월 신천·대야권 공영주차장 10개소에 대하여 하반기 월정기권 추첨을 시행한다.
현재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추첨제는 시흥시 권역별로 연 2회 진행되며 월정기권 당첨자는 이용금액 선납 후 해당 주차장을 6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신천·대야권의 경우 지난 2월에 추첨제가 최초 시행되었으며, 오는 8월 21일 하반기 추첨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추첨은 시민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 주차장 7개소뿐만 아니라, 신규로 유료화된 신천동 공영주차장 3개소(신천2교, 신천근린공원, 신천사회주택)가 추가되어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8월 16일부터 20일까지로, 해당 기간에 차량 소유주가 월정기권 홈페이지(https://parking.shsi.or.kr)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공사는 올 상반기 공영주차장 이용시민에게 공정한 이용 기회를 부여하고 주차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월정기권 추첨제를 도입했다. 최초 실시된 신천·대야권 추첨제의 안정적 운영으로, 장현·장곡·하상·하중권, 거모·정왕권에도 추첨제가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월정기권 홈페이지 또는 교통사업팀(T. 031-488-68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동선 사장은 “관내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추첨제를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모든 시민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이용자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공영주차장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