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하는 전통 장(醬) 만들기 체험 신청하세요

참가자 400명 모집. 택배로 재료 받아 동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체험학습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5/04 [07:3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04 [07:38]
자녀와 함께하는 전통 장(醬) 만들기 체험 신청하세요
참가자 400명 모집. 택배로 재료 받아 동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체험학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집에서 재미있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온라인 전통 장() 만들기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514일부터 614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물리적 거리두기에 따라 택배로 재료를 보내 집에서 만들게 된다.

장소, 시간 등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부모와 자녀가 동영상을 보면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54일부터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www.nongup.gg.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기수 100, 4기수 400명 대상으로 1가정 1기수만 신청이 가능하다.

체험은 메밀된장 만들기와 고추장 만들기 두 종류가 있으며, 기수마다 체험이 다르고 모집기간이 다르니 내용을 꼭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이번 체험학습 후기 누리소통망(SNS) 상품 행사도 병행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 페이스북에서 체험학습 장면이나 후기를 재미있게 영상이나 사진으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심기태 농촌지도사는 이번 체험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하거나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고추장, 된장 등을 활용하여 부모와 자녀가 다양한 요리를 체험하는 전통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