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여성회관은 전국의 여성전문기관 관계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사회에서 여성임파워링 전문기관의 정체성과 블루오션 찾기」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여성인력개발과 활용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취미와 여가 등의 평생교육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기관들에 대한 직업교육 강화 방향으로의 기능전환이 정책적으로 추진되면서 기관들의 입장에서는 정체성과 운영방향을 찾고, 시민들은 기관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갖기 위해 추진되었다.
여성회관은 산업수요와 경력단절여성에 대해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취업지원기능을 강화하는 기능전환이 대두되었고, 2008년부터 정책적으로 추진되어 이에 따라 시흥시여성회관에서도 수강생 및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직업의식교육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 또한, 시흥새로일하기지원본부 사업을 통해 지역여성의 일자리창출과 취업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김문순 시흥시여성회관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시대의 흐름, 정책적 변화, 시민의 욕구 등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전국 기관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시민들에게도 여성회관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심포지엄은 18일 개최예정이며, 자세한 일정 및 참가희망자는 시흥시여성회관 운영계로 연락하면 된다.
문의 : 031-310-6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