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도민 대상 안전노랫말 공모

소방안전음원 제작, 안전교육 등 활용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1/28 [10:5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28 [10:57]
시흥소방서, 도민 대상 안전노랫말 공모
소방안전음원 제작, 안전교육 등 활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소방서(서장 길영관)가 오는 2월 15일까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안전노랫말을 공모해 소방안전음원을 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소방음원은 어린이를 위해 전문가에 의해 제작된 소방동요와 2019년 소방청이 주관하여 공모한 안전트로트가 주를 이루었다.

시흥소방서는 이에 반해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소방안전음원을 제작할 예정으로 사전에 자체제작한 배경음악(BGM)에 어울리는 안전노랫말 공모를 도민대상으로 실시해, 면밀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노랫말을 바탕으로 정식음원을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된 음원은 소방안전교육 시 아이스브레이킹 등에 쓰이며 SNS 커버곡 릴레이를(자신만의 방식으로 노래를 불러 사회관계망에 올리는 방식) 통해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을 유도, 노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을 접하는 홍보기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배경음악과 공모사항은 시흥소방서 홈페이지(119.gg.go.kr/siheung)와 페이스북(@siheungsobang)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도 자세하게 등록되어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도민이 스스로 참여하며 안전을 생각하고 전파할 수 있는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우리 시흥소방서도 모두가 공감하는 음원을 완성해 안전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