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15지역 소속 클럽으로 시흥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6개의 라이온스클럽이 설을 맞아 사랑의 안경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 1월 18일 샤론안경, 조은소리보청기,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해피기버와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시흥라이온스클럽, 시흥목련, 시흥연성, 시흥중앙, 시흥정왕, 시흥카라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참석하여 지역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시흥시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차상위 계층 독거어르신 및 불우 청소년들에게 시력검사를 통한 안경 후원과 어르신들에게는 정밀청력 검사를 해 주었으며 어르신들을 위안잔치 등으로 진행됐다.
각 라이온스클럽에서 행사도우미로 참여한 회원 200여명은 지역에서 사전에 조사된 어르신과 불우 청소년들을 체육관으로 초대하고 각 부스에서 진행된 시력 및 청력검사를 도왔으며 점심식사와 음료 등을 나누었다.
15지역 한용주 부총재의 진두지휘 하에 일사 분란하게 진행된 이날 행사는 맞춤안경 300개와 돋보기안경 150개 등을 비롯하여 시력검사, 청력검사와 건강검진 등이 진행되어 어르신 및 청소년 400여명에게 혜택을 주게 됐다.
이날 후원업체로 참여한 조은소리보청기 대리점 및 샤론안경의 김성덕 대표는 “매년 각 단체별로 사랑의 안경 봉사를 펼쳐 왔었으며 이번에는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15지역 전 클럽이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하고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15지역 내 각 클럽은 지역 경제인 및 리더 3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국제봉사 활동 단체로 15지역 6개 클럽 전체 행사는 물론 각 클럽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