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이 청소년동아리 활성화를 시키고 멘토링을 통한 체계적인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자 시흥시청소년동아리센터 2020 대학생멘토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8일(화)까지 청소년동아리 출신 대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며, 신청서는 shyc2007.com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후 심사 결과는 31일(금) 면접 후 2월 4일(화) 전문교육을 통해 통보하며 3월 말에 위촉식을 가진 뒤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전문교육은 (주)한국멘토링코칭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멘토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고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기이해‧관계형성전략‧멘토의 역할과 핵심기술 등으로 구성하였다.
멘토단은 2020년 1년 동안 활동하게 되며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의 대표청소년기획축제인 Summer Episode를 시작으로 동아리센터 홍보‧관리와 오픈하우스 등의 다양한 기획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 넘치는 끼와 재능을 가진 대학생 및 성인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