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이재명 기업인들과 소통행보

“기업발전과 경제성장, ‘공정’이 핵심열쇠”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1/21 [08:3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21 [08:36]
경기도지사 이재명 기업인들과 소통행보
“기업발전과 경제성장, ‘공정’이 핵심열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업발전과 경제성장을 뒷받침하는 핵심 열쇠로 공정을 꼽으며 대기업·중소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공정경제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20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상생협력 기업인 간담회를 갖고 유능한 경제인일수록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정한 경제를 선호한다고 확신한다공정한 환경이 확립되면 대기업과 중소기업, 기업과 노동자, 자영업자와 대규모 유통재벌 사이에도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합리적 합의가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는 일자리 창출이나 국가 경제성장도 결국 기업들이 힘써야 이뤄진다기업들이 공정한 환경에서 튼튼하게 성장해 국제적 경쟁력과 지속성을 가지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선 이 지사가 지난해 한 언론사의 기업인 대상 설문조사에서 기업 프렌들리 광역단체장’ 1위로 뽑힌 사실이 거론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불합리한 기업환경을 해소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을 소개하며 모두에게 유익한 합리적 규제는 강화하고,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제는 당연히 축소·폐지하는 것이 맞다면서 모두가 함께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질서를 바로잡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 지사가 이달 초 열린 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새해 경제정책 핵심가치로 공정을 제시했던 만큼, ‘공정경제 실현에 대한 실제 기업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겠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풀이된다.

이 자리에는 삼성전자김종호 사장, 삼성전자 DS부문 강봉용 부사장, SK하이닉스김동섭 사장, LG디스플레이양재훈 부사장, 기아자동차최준영 대표이사, 신세계프라퍼티 이임용 상무, 제우스 이종우 대표, 아모그린텍 송용설 대표, 풍원정밀유명훈 대표, 에버켐텍 이성민 대표, 파텍스 김창식 대표, 경기도수출기업협회 이대표 회장, 경기벤처기업협회 서기만 회장 등 도내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경제단체, 공공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국내외 경제동향과 경기도 연구개발(R&D) 지원정책, 스마트팩토리 상생협력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한 뒤 대기업-중소기업 간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고 공정과 상생을 바탕으로 한 경제구조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기업인들은 반도체 사업장 인프라 구축 지원, 외투단지 내 해외기업 입주 지원, 금융지원제도 개선, 인력 확보·유지 지원 등에 대한 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