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농업과학기술개발 6개분야 185개 과제 추진

1월 20∼22일 시험연구사업 과제계획 심의회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1/21 [08:2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21 [08:22]
2020년 농업과학기술개발 6개분야 185개 과제 추진
1월 20∼22일 시험연구사업 과제계획 심의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은 올해 진행할 농업과학기술개발 시험연구사업 6개분야 185개 연구과제에 대한 계획심의회를 22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과제계획 심의회는 농기원이 한 해 동안 진행할 시험연구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대학교수, 전문농업인, 유관기관 등 전문가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시험연구 계획을 검토·보완하는 과정이다.

이번 심의회는 농업기술원 농업과학연구관에서 진행되며, 대학교수, 전문농업인, 농업관련 산업체 및 유관기관, 농기원 연구·지도직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1일차인 20일에는 벼, 옥수수, , 인삼 우수 지역특화품종 육성과 경기지역 밭작물 작부체계 기술개발, 경기농산물 신수요 창출을 위한 다양한 가공품 개발 및 발효기술 개발, 청년농업인과 귀농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실태조사 분석, 경기북부 지역농업 활성화 전략 연구, 인삼 뿌리썩음병 진단 등 58개 연구 과제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2일차인 21일에는 장미, 국화, 복숭아, 체리, 딸기, 선인장·다육식물, 팔레놉시스의 신품종 육성과 재배이용기술 개발, 먹거리 다양성 보장을 위한 신소득 작목 발굴 및 재배기술 개발, 아쿠아포닉스 표준모델 개발, ICT 적용 시설가지 급액제어 기술 개발, 식물공장 연중생산 기술 개발,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팜 활용기술 개발, 영상이미지 활용 작물생장 진단기술 개발 등의 첨단 농업기술 등 56개의 연구 과제를 심의한다.

3일차인 22일에는 친환경 토양관리와 기후변화 적응 및 온실가스 저감, PLS 대응 소면적 작물 병해충 실태조사 및 농약등록시험, 현장애로 병해충 진단, 유기재배 기술, 토착 천적 및 유용곤충 이용기술 개발, 해충 친환경 방제기술 개발 등 환경농업 분야와 버섯 신품종 및 재배이용기술, 친환경농업 연구 등 71개 연구 과제를 심의한다.

김석철 농업기술원장은 올해에는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과제계획 및 심의 목표를 농가소득향상을 위한 기술 및 농업·농촌의 변화에 대응하고 농가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화기술 개발에 둘 것이라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