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능곡분관,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교실 수료식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12/09 [14:5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09 [14:57]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능곡분관,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교실 수료식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지난 12월4일 수요일 능곡분관 결혼이민자 하반기 한국어교실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수료식은 한국어교육에 성실히 참여한 수강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     © 주간시흥

 

1부 수료증 수여 및 시상, 2부는 다문화 음식 만들기 ‘다(多)재다능 요리교실’ 프로그램으로 한국-어묵탕, 중국-쟈오즈, 베트남-반세오, 캄보디아-놈빵빠데, 태국-팟타이 등 그리운 고향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으며 서로를 축하하였다. 또한 이 날 시흥경찰서에서도 방문하여 범죄예방 및 음주운전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범죄로부터 안전을 위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수료식에 참여한 결혼이민자 짠OO씨는, “고향을 못간지 오래되어 고향음식이 항상 그리웠는데 오늘 친구들과 함께 만들고 나누어 먹으면서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 한국어 공부가 쉽지 않았지만 친구들과 서로 격려하고 함께하여 올 한 해를 기쁘게 마무리 하여 좋았다.” 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센터는 가족교육·문화·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다문화가족 초기정착지원사업, 찾아가는 통합가족지원사업 등 시흥시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