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주거복지센터 ‘대통령 표창’

아동주거권 개선노력 등 주거복지사업 인정받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12/05 [16:0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05 [16:01]
시흥주거복지센터 ‘대통령 표창’
아동주거권 개선노력 등 주거복지사업 인정받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사회적협동조합 시흥주거복지센터가 지난 28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5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주거복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0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는 지치체, 공기업, 금융기관, 정부기관, 주거복지센터 등 주거복지 관계자가 모여 주거복지사업 추진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주거복지 유공자도 시상하는 자리이다.

시흥주거복지센터는 아동주거권 강화 등 취약계층 주거안정에 노력해 온 그간의 공로가 인정됐다.

시흥주거복지센터는 2017년부터 19개 기관이 참여하는 ‘정왕지역 아동주거권 개선을 위한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토론회, 아동주거 실태조사 및 세미나, 언론보도 등을 통해 아동 주거권 개선여론화를 추진하였고, 10월 24일 국토교통부의‘아동 주거권보장 등 주거지원 강화대책을 이끌어냈다

2013년부터 소액보증금 무이자지원사업 ‘함께살아요’을 통해 비주택거주자(고시원 등)와 보증금소진으로 퇴거위기 가구에게 500만원 이내의 보증금을 2년동안 무이자로 지원하여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도 앞장서고 있다.

시흥주거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정왕지역 아동주거환경개선 네트워트’에 참여하는 19개 기관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아동 및 주거취약계층이 주거권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으며 이날 대회에서 주거복지 우수사례도 발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