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장애인 가족들의 기능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가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모교육 통해 장애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기술 및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부모교육의 주제는 ‘발달장애자녀 가정에서 성교육의 실제’라는 주제로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1층 강당에서 진행되어 질 예정이다.
11월 28일(목) 성문제 행동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인 지원 방법 등 집단 이론교육으로 진행되며, 12월12(목)~13(금) 초등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12/19(목)~20(금) 중・고등 자녀를 둔 보모를 대상으로 연령별로 구분하여 참여자들의 사례를 통해 가정에서의 성교육 방법 등을 교육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복지관 평생교육지원팀 (원상희, 070-7008-9095)으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11월 26일(화)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인원이 초과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가족들에게 장애에 대한 이해 및 양육하는 방법 등을 교육지원하며 가족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shwcd.org/) 복지관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