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대-지멘스, SMSCP 인증교육기관 협약 체결

스마트팩토리 분야 국제공인자격증 SMSCP 인증교육기관 협약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11/17 [11:1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17 [11:18]
경기과기대-지멘스, SMSCP 인증교육기관 협약 체결
스마트팩토리 분야 국제공인자격증 SMSCP 인증교육기관 협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덕현, 이하 경기과기대)는 수도권 대학 최초로 독일 글로벌 기업 지멘스와 ‘Siemens Mechatronic Systems Certification Program (SMSCP) 파트너 대학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과기대 김덕현 총장, 지멘스(주) 부사장 Dieter Schletterer 등 양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하였다.

SMSCP는 스마트팩토리 분야 국제공인 자격증으로 지멘스로부터 인증 받은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이 온라인 시험에 통과할 경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협약을 통해 경기과기대와 지멘스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교육 인프라 및 교육과정 개발 등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게 되었으며, 경기과기대는 Industry 4.0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선진 기업 지멘스에서 축적한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근간을 마련하게 되었다.

SMSCP 교육은 2020년 전기제어과를 시작으로 하여 메카트로닉스과, 기계자동화과 등으로 점차 확대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